top of page

Networking

  Our mission is to provide convergence professionals   

with the greatest tool to solve the social  problems 

Innovative&Convergence Networking to solve the complected social problems​

현대 사회가 당면한 다양한 문제(인권, 환경, 사회, 경제)들은 한 가지 원인이 아닌 복합적 요인이 합쳐져 발생되는 융복합적인 문제이므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그동안 정립된 각 분야의 이론과 기술이 융합된 창조적 해결책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선 융복합 전문가들의 상호협력과 이론의 정립과 보급 및 교육 그리고 이를 문제해결현자에 실천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실천적 노력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 협회의 첫째 목적은 융복합 이론과 기술 발전을 위해 융복합  전문가의 교류와 융복합 인재 교육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둘째 융복합 발전을 위해 각분야 융복합 전문가들의 네트웍과 협회 회원간 상호 협력에 전념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협회를 통해 구축된 융복합 이론과 기술 그리고 각분야 융복합 전문가 네트웍의 상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회문제(인권, 환경, 사회, 경제) 해결에 일조하는 것입니다. 

​융복합이론 및 실천분야 산학연네트워크구축

융복합연구는 한 학문적 토대위에 그리고 특졍지역에 국한되 연구및 교육될 수 없으므로

각 융복합 이론 전문가와 융복합 실전전문가들과의 융합연구를 바탕으로 학제간 응용적 교육과 융복합 연구를 위해 각분야 이론및 실전 전문가들의 네트워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지역에 국한된 네트워크의 한계문젤 인해 각 국의 이론및 실전 전문가들과 국제적 연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론과 실전분야 전문가의 연대 그리고 각 주요국의 융복합 현황과 연구자원과 네트워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야별 지역별 전문가의 연대는 융합이론및 기술 발전에 크게 일조할 것입니다.                                                                

먼저 심리학, 교육학 그리고 커뮤니케이션등의 각분야 이론전문가와 변리사부터 심리상담사까지의현장전문가의 연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한국의 전문가를 필두로 아시아, 유럽, 북미 전문가들과의 국제적 연대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제학문간 협력 및 다양한 전문가 집단의 협력

 

융복합문제해결을 위해선 제 학문과의 통합적 연구를 토대로 융복합 이론 정립과 실천및 훈련현장에서 정립된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 집단의 협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학제간 협력 

철학/심리학

교육학/사회학

경영/경제학

물리학/의학

체육학/

이론과 실전의 통합, 제학문간의 상호 협력에 의한 유기적인 교육접근은 융복합연구가 목표로 하고 있는 융복합인재 교육 및​ 훈련에 최적화된 접근이며

현대 사회가 당면한 복합문제를 해결하는 효율적 접근이라 평가 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네트워킹 이벤트
KakaoTalk_20180401_150852419.jpg
KakaoTalk_20180401_151026398.jpg

전문가집단 협력

변리사

변호사

회계사

심리상담사

의사

기관및  단체

NGO

NPO

학교

기업

단체

각 지역 및 각국 전문가 집단의 협력

 

융복합문제해결을 위해선 한 국가내 전문가 뿐만이 아닌 대륙별 각 국가별 전문가들의 국제적 네트웤이 요구되고 있으므로 각 국가간 네트웤구축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각 국가간 협력 

 

  • 미국

  • ​캐나다

  • 프랑스

  • 중국

  • 일본

  • ​필리핀

국내외 협력

본부

서울지부

경인지부

충청지부

강원지부

경상지부

전라도지부

제주지부

​해회교포지부

각 지역 및 각국 전문가 집단의 협력 사례

 

 

2020년 "한일 융합 연구를 위한 현장답사"

 

개요 : 일본 농업 융복합 선진지 답사 

장소 및 일시 : 1월 27일 ~1월 30일

지난 1월 27일 ~1월 30일 황병중 회장과 국제융복합협회 6차산업 스터디팀은  일본 농업 융복합 선진지 답사를 다녀왔다.  

2020년 처음으로 이루어진 "일본 농업 융복합 선진지 답사"는 한국 농촌농업 융복합산업 발전을 위한 탐구작업으로,  많은 시사점을 얻을 수 있었다.

 

Join Us

현대 사회가 당면한 다양한 문제(인권, 환경, 사회, 경제)들은 한 가지 원인이 아닌 복합적 요인이 합쳐져 발생되는 융복합적인 문제이므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그동안 정립된 각 분야의 이론과 기술이 융합된 창조적 해결책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선 융복합 전문가들의 상호협력과 이론의 정립과 보급 및 교육 그리고 이를 문제해결현자에 실천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실천적 노력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융복합 발전을 위해 각분야 융복합 전문가들의 네트웍과 협회 회원간 상호 협력을 위해 이론과 실전분야 또는 본협회의 뜻을 같이 많은분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bottom of page